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역대 최고의 흥행작 리뷰

by Thinknote 2022. 9. 26.
반응형

1. 줄거리 (스포있음)

오징어게임은 최근 '방송계의 아카데미'라고 불리는 최고 권위의 '에미상'에서 6관왕 수상하는 등 재조명을 받고 있다. 특히 아시아 배우로서 에미상 주연상을 받은 것은 배우 이정재가 최초이기도 하다. 또한, 비영어권 드라마 감독상 수상도 이번이 처음이다.*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오징어 게임은 인생에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사람들에게 456억이라는 상금을 걸고 게임을 하는 인생을 바꿀 단 한 번의 마지막 게임이다. 공유는 이런 인생의 끝에 있는 사람들에게 다가가 딱치기를 제안하였고 딱지치기로 인연이 닿은 참가자들은 게임에 제안을 받아들이게 된다.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주인공인 성기훈(이정재) 역시 철없는 백수 아들로 엄마의 당뇨병을 치료해줄 수술비와 도박으로 날려버린 전 재산 등으로 오징어 게임에 참가하게 된다. 게임의 룰은 6번의 게임을 하는 동안 이기면 되는 것이다. 다만, 탈락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사망이다.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게임들은 우리가 어렸을 때 동네에서 한 번씩 해봤을 법한 놀이로 구성되어있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달고나 등 이다. 결론적으론 주인공인 성기훈(이정재)은 1등을 하게 되었고, 456억의 상금을 받게 되었다. 이러한 서바이벌 데스 게임의 과정과 '왜 이런 게임을 하는지'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어내는 이야기이다..

 

2. 케릭터 정보(등장인물)

1) 성기훈(이정재) : 오징어게임의 주인공으로 도박과 유흥을 즐겼으며 제4 금융권에서 돈을 대출받고 감당할 수 없는 빚이 생겨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성기훈의 성격은 낙천적이고 정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팀을 구성할 때도 소외된 노인과 여자들을 챙기는 모습이 나오며 무뚝뚝하고 말도 없는 강새벽에게도 좋은 사람으로 인정받습니다. 성기훈은 오징어 게임에서 늘 활약하지는 못했지만, 항상 게임이 끝나면 어떻게든 살아남는 케릭터입니다. 그래서 성기훈을 보면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라는 명언이 떠오르게 한다.

2) 조상우(박해수) : 쌍문동의 자랑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수재입니다. 그러나 선물 투자에 잘못 투자하게 되어 60억 이상의 큰 빚을 지게 되고, 삶을 마감하려는 찰나에 오징어 게임에 초대되어 참가하게 됩니다. 오정이 게임 최고의 브레인답게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내서 게임을 이끌어가는 모습이 많이 보였으며 굉장히 냉철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막바지에는 자신을 희생하는 의외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3) 오일남(오영수) : 오징어 게임 1번 참가자입니다. 배정받은 번호부터 심상치 않은 오일남은 후반부에 굉장한 반전을 안겨줍니다.

오일남은 게임에 가장 빠르게 적응한 캐릭터 중 한명이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모든 사람이 패닉에 빠져 있을 때 제일 먼저 게임에 적응하고 게임을 속행하는 모습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4) 강새벽(정호연) : 탈북자이며 자기 동생과 어머니를 위해 게임에 참가하게 됩니다. 강새벽은 소매치기 출신이며 장덕수와도 악연이 있어 게임 초반에 장덕수와 몸싸움을 벌이며 주목받습니다. 그것을 가엽게 여긴 성기훈이 자기 팀으로 강세벽을 스카우트하여 강세벽은 성기훈과 한 팀이 됩니다.
5) 장덕수(허성태) : 전직 조폭 출신이며 오징어 게임 참가자 중에서 가장 포악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언뜻 보기에도 무섭게 생긴 장덕수는 살인도 서슴없이 하는 장면을 연출하며 성기훈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중심으로 그룹을 형성합니다. 하지만 성기훈과는 정반대로 힘으로만 통치해서 부하들에게 큰 신임을 받지는 못합니다.
6) 한미녀(김주령) : 오징어 게임 참여자 중에서 가장 이상한 캐릭터입니다. 살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지 하며 이쪽저쪽 옮겨붙는 박쥐 같은 캐릭터입니다. 초반에는 장덕수에게 붙었다가 쓸모가 없어서 버려지며 중후반에는 성기훈에게 붙어서 기웃거립니다.

7) 압둘 알리(이누팜) : 외국인 노동자로 가족들을 부양하기 위해 오징어 게임에 참여합니다. '알리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성기훈을 구해주며 그때 얻은 인연을 바탕으로 성기훈 그룹에 들어갑니다. 특히 조상우와 가깝게 지냈으며 후반에는 감동적이고 슬픈 장면을 연출해냅니다. 알리는 예의 바르고 정이 많은 성격입니다.
8) 지영 : 외소하고 여자이기에 팀 게임에서 팀을 구할 수 없었으나 강세벽이 자신과 처지가 비슷하다고 여겨 성기훈의 팀에 스카우트하고 성기훈의 팀에 합류하게 됩니다. 지영은 기독교를 혐오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는 어린 시절 자신을 학대했던 아버지가 기독교 신자였다고 밝혀집니다.

3. 해외반응

1) 사실은 한국 영화 제작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고, 드라마와 영화도 아주 잘 나오고 있다. 미국은 뒤처지고 있는 것 같다.

2) 넷플릭스가 이걸 꺼내지 않을 만큼 좋은 시리즈가 있었다. 추천 10/10

3) 내가 본 것 중 최고이다.

4) 그린라이트 게임 장면은 심장 박동이 심하고, 매우 좋았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의심과 더 많은 굶주림을 받았습니다.

5) 말 그대로 하룻밤을 못 잤는데, 새벽에 시리즈 전체를 완주했습니다. 나는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6) 나는 이미 모든 시리즈를 다 봤다.

7) 이 시리즈에 끌린다. 제1장부터 시작해서 하루 만에 끝냈다. 제작은 믿을 수 없고, 줄거리는 말할 것도 없고, 완전히 하치가 있다.

8) 정말 인상적이었다. 항상 긴장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이런 드라마를 만든 것이 놀랍습니다.

9) 이 시리즈는 완벽하다. 넷플릭스에 정말 감사합니다.

10) 나는 동양 배우들의 슈퍼 재능과 독특한 공연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노인은 오스카상을 수상해야 된다. 

11) 인생 최고의 드라마이다.

12) 저는 이 시리즈와 엄청난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게임 중독과는 별개로, 그것은 돈 뒤에 숨겨진 심리를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그것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등장인물들은 매우 현실적이다. 가족, 이웃, 또는 그들 자신이 될 수 있습니다.

13) 이 시리즈는 말 그대로 예술이다. 내가 올해 본 것 중 가장 좋은 시리즈이다.

14. Forbes : According to Netflix, Squid game may soon top all of them. 넷플릭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역대 초고의 흥행작이 될 것이다.

14) The Guardian : Squid Game : The hellish horrorshow taking the whole world by storm. 세상을 폭풍처럼 휩쓸고 있는 지옥 같은 호러 쇼

15) Slate : Netflix's No.1 Show will make you feel gross, but you should watch It anyway. 넷플릭스의 넘버원 쇼인 오징어 게임은 당신을 역겹게 만들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봐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