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사상 세계 최고 주식부자 워런버핏(Warren Buffett) 명언 30가지

by Thinknote 2023. 2. 28.
반응형

"규칙 1번: 절대 돈을 잃지 마세요. 규칙 2번: 규칙 1번을 절대 잊지 마세요."
"옛날에 누가 나무를 심어서 오늘은 누가 그늘에 앉아 있어요."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 걸리고 망치는 데는 5분이 걸립니다. 그런 생각을 하면 일이 달라질 거예요."
"저는 항상 제가 부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한 순간도 의심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가격은 당신이 지불하는 것이다. 가치는 당신이 얻는 것이다."
"습관의 사슬은 너무 가벼워서 끊을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워질 때까지 느낄 수 없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백미러는 항상 앞유리보다 더 선명합니다."
기회는 좀처럼 오지 않는다. 금비가 내리면 골무가 아니라 양동이를 내놓아라."
"당신보다 사람들과 더 잘 어울리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보다 행동이 더 좋은 동료들을 선택하면 당신은 그 방향으로 표류할 것이다."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증시는 조급한 사람에게서 환자에게 돈을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자면서 돈을 벌 방법을 찾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을 하게 됩니다."
"무식함과 지렛대를 결합하면 꽤 흥미로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비싼 정장을 삽니다. 그들은 나에게 싸구려처럼 보일 뿐이다."
"성공한 사람들과 정말 성공한 사람들의 차이점은 정말 성공한 사람들은 거의 모든 것을 거절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7피트 높이의 철봉을 뛰어넘을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저는 제가 넘을 수 있는 1피트 높이의 철봉을 찾습니다."
"구덩이에 빠진 자신을 발견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땅을 파는 것을 멈추는 것입니다."
"오늘의 투자자는 어제의 성장으로부터 이익을 얻지 못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는 당신 자신의 능력에 있다."
"당신이 너무 많은 잘못을 하지 않는 한, 당신의 인생에서 옳은 일을 아주 조금만 하면 됩니다."
"기자들이 똑똑할수록, 사회는 더 잘살게 된다. 어느 정도 사람들은 스스로에게 알리기 위해 언론을 읽습니다 - 그리고 선생님이 더 좋을수록, 학생들의 신체도 더 좋아집니다."
"시간은 멋진 사업의 친구이고, 평범한 사람들의 적이다."
"훌륭한 가격에 훌륭한 회사를 사는 것이 공정한 회사를 사는 것보다 훨씬 낫다."
"정직은 매우 비싼 선물입니다, 값싼 사람들에게 그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당신은 기회가 왔을 때 무언가를 합니다. 저는 제 인생에서 많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던 시기가 있었고, 오랫동안 건조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다음 주에 아이디어가 생기면, 뭔가를 할 거예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사랑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사랑스러워지는 것이다. 돈이 많으면 짜증이 나요. 당신은 수표를 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싶을 것이다: 나는 백만 달러 상당의 사랑을 살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그런 식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당신이 사랑을 더 많이 줄수록, 당신은 더 많은 것을 얻게 됩니다."
"만약 과거의 역사가 게임의 전부였다면, 가장 부유한 사람들은 사서일 것이다."
"저는 사업가이기 때문에 더 나은 투자자이고, 투자자이기 때문에 더 나은 사업가입니다."
"조수가 끝날 때까지 누가 나체로 헤엄치고 있는지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나쁜 사람과 좋은 거래를 할 수는 없어요."

반응형

댓글